모닝와이드 3부(5155회3부) 방영일 : 2011-11-07
방송보기 다운로드
  • HD고화질
  • 일반화질
ㆍ눈길 가는 소식
ㆍ식탁 앞의 폭군, 태건이!
ㆍ이필모, 마다가스카르에 희망의 책장을-
ㆍ헐리우드 스타들의 애마


[눈길 가는 소식]
11월 7일 월요일 아침, 가장 《눈길 가는 소식》은? ▶ ‘보험사기 늪’에 빠진 사람들? 태백에서 일어난 사상최대 사기사건! 피의자만 410명에 금액이 자그마치 150억!! 다른 아닌 보험사기! 병원장과 환자들은 물론 보험설계사들이 편법으로 보험금을 받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다는 것!! 주민들을 일상생활에서 자주 일어난 단순 염좌상 등으로 형식적 입원 치료를 받으면서 입 퇴원을 반복하는 등.. 입원을 아예 하지 않은 환자들도 있었다. 게다가 환자의 차트엔 한 달 이후의 진료 기록까지 적혀있었는데. 태백 인구의 0.1%가 피의자인 이번 사건 취재했다. ▶ 방사능 공포, 이번엔 서울! 지난 3월 일본대지진 여파로 일어난 후쿠시마 원전 폭발사고! 때문에 방사능에 관란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서울 도심에서 방사능이 검출됐다는 제보!! 평균 수치보다 27배 높은 수치의 방사능이 한 동네의 아스팔트에서 검출됐다. 강제이주도 가능한 수치라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는 주민들. 오래 노출 될 경우 생명이 위험해 질 수도 있는 방사능! 과연 우리 동네는 안전한 것일까,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취재한다. ▶ 혹시 나도 젊은 치매? 가스 불도 끄지 않고 앞치마를 입은 채 집 밖을 나서거나... 식당에서 자신이 주문만 메뉴가 나오자 다른 거였다고 우기는 등 단순 건망증으로 보기엔 심각한 행동을 하는 드라마 속 여주인공! 그녀의 나이 겨우 30살이지만 알츠하이머병으로 판명 났다. 치매하면 보통 노인들이 걸리는 병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 젊은 치매환자도 2천여 명에 이른다고 한다. 모닝와이드 취재진이 직접 만난 40대 초반인 정모씨 또한 15년 전인 20대부터 치매 증상을 보여 왔다는데... 나이를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병인 치매! 단순 건망증과는 어떻게 다르고 왜 생기는지 등을 취재해 본다. ▶ 목숨 건 버스 안 난동 안산의 한 시내버스 안에서 고성과 함께 심한 욕이 오고 갔다. 일반 승객끼리의 싸움이 아니라 승객과 운전기사 간에 말싸움이 벌어 진 것인데. 운전기사가 뒷문으로 승차한 승객에게 반말로 주의를 준 것이 화근이 됐다. 반말로 주의를 준 운전기사에게 잔뜩 화가 난 승객과 버스기사의 말싸움은 심한 욕설로까지 이어졌다. 급기야 버스를 세운 운전기사! 두 사람의 감정싸움에 수십 명의 사람들이 피해를 본 상황. 이를 취재했다. ▶ 머리가 두 개, 희귀동물 발견! / 10만분의 1 확률! 쌍두사 지난 2일. 경북 안동의 한 사과밭에서 희귀 동물이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몸통은 하나인데 머리가 두 개 달린 쌍두사가 발견된 것! 길이는 약 20㎝에 몸은 갈색이고 노랗고 붉은 줄무늬가 있는 누룩뱀으로 생후 2~3개월로 추정된다는데. 쌍두사는 태어날 확률이 10만분의 1밖에 안될 정도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발견될 확률이 매우 적은 희귀종!! 최근 국내에서 발견됐다는 쌍두사를 직접 찾아가 봤다.

[내 아이의 밥상 - 식생활 개선 프로젝트!]
식탁 앞의 폭군, 태건이!

아이의 식생활을 개선을 부탁해 온 의뢰인은 이은일(어머니)씨! 바로 초등학교 4학년인 태건이 때문인데, 몸무게만 67킬로그램으로 또래 아이들의 두 배 이상인 태건이! 고기반찬만 먹는데다 동생은 고기에 손도 댈 수 없게 하는데. 거기다 동생들의 과자까지 뺏어먹기 일쑤! 병원 검사 결과 태건이는 초고도비만!! 6살 이후부터 바쁜 부모님이 끼니를 챙겨주지 못하는 사이 패스트푸드에 입맛이 길들여진데다, 허전함을 먹을 걸로 채우다보니 초고도비만이 돼버렸다. 태건이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는데... 과연 밥상 앞의 폭군, 태건이는 달라질 수 있을까?

[희망TV]
이필모, 마다가스카르에 희망의 책장을-

탤런트 이필모가 찾아간 곳은 아프리카 동남쪽의 섬나라 마다가스카르. 수도에서 1300킬로미터 떨어진 숲 속에서 만난 열 살 소녀 레캄비는 능숙한 솜씨로 장작을 패고 가족들을 위해 음식을 만드느라 한나절을 보낸다. 식량을 구하러 간 아빠가 올 때까지 다섯 식구를 돌보는 건 열 살 소녀의 몫. 어깨에 진 짐이 무거울 만도 하건만 소녀는 묵묵히 제 할 일을 한다. 레캄비의 꿈은 간호사. 하지만 가진 거라곤 오빠에게서 3년 전 물려받은 낡은 공책 한 권이 전부다. 그래도 학교에 갈 수 있어 즐겁다는 레캄비. 소녀를 따라가 본 학교에서 이필모는 그저 한숨만 내쉬었다. 배우려는 열망이 가득한 백여 명의 아이들은 흙먼지 날리는 교실에 빼곡히 모여 앉아 한 명뿐인 교사에게 온 정신을 집중한다. 모두가 빈 손. 가구당 연평균 수입이 300달러인 이 나라에서 책 한 권 갖기란 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렵다. 이런 현실에 가슴 아파한 이필모. 아이들을 위해 책과 공책을 선물했다. 그런데 수업이 끝난 후 문제가 발생했다. 아이들이 학용품을 모두 교실바닥에 쌓아두는 게 아닌가. 책을 가져본 적 없는 아이들은 책을 보관할 곳조차 없었던 거다. 그래서 이필모가 두 팔 걷고 아이들을 위해 책장을 만들기 시작했다. 하루해가 넘어갈 때까지 꼬박 아이들을 위해 구슬땀을 흘린 이필모. 완성된 책장에 책을 꽂으며, 아이들에게 더 큰 희망을 선물하고 싶다고 했다. 아는 만큼 보고, 보는 만큼 느끼고, 느끼는 만큼 꿈을 키우는 아이들을 위해 지금 당신의 사랑이 필요하다.

[화 제] - 에너지 다이어트
헐리우드 스타들의 애마

세계를 뒤 흔드는 헐리우드 스타들에게는 특별한 애마가 있다는데? 현재 헐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차, 바로 '수소자동차' 이다. 석유도 아끼고, 배기가스도 발생하지 않아 환경에도 무해한 자동차로 사랑받고 있다고. 그런데, 이 자동차의 유행을 이끈 스타가 바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라는 사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는 최근 배우뿐만 아니라, 환경운동가로서도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의 특별한 에너지 절약기를 지금 공개한다!



목록
SBS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 안내 및 문제 해결
고객센터 (02) 2640-3195 또는 E-mail 문의
VOD 필수사양 : Windows98 SE 이상Internet Explorer 6.0 이상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VOD 이용에 문제가 있으세요? :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내 PC 사양 확인하기동영상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