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돈이 보인다(108회) 방영일 : 2005-11-23
방송보기
 
< 황태 >

◆ 대박집 : IMF 때 40억 부도의 실패를 겪고 일어선 이 시대 진정한 맛의 달인 김재식?강혜영 대박 사장

IMF 때 사업 부도로 서울에 17만원과 이불하나 들고 상경, 테이블 6개를 놓고 황태 해장국 가게를 개업하여 하루 7~8그릇 팔던 황태 해장국을 맛으로 승부, 두 달 후 하루 100그릇 이상 판매, 1년 만에 확장 이전하여 현재 하루 매출 250만원의 저력을 보여준 김재식? 강혜영 사장!!

하는 사업마다 실패 후 10번의 실패 끝에 이뤄낸 대박신화!
아무리 넘어져도 오뚝이처럼 벌떡 일어나는 불굴의 의지를 자랑하는 부부!!

한국 최대 황태 덕장인 인제 용대리 황태 덕장에서 가져온 황태로 맛을 낸 황태해장국!!
현재 하루 판매되는 황태만도 무려 200마리~

강원도에서 아버지가 했던 황태 요리를 이어받았는데,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황태 해장국,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뛰어난 황태구이, 담백한 해물까지 즐기는 황태해물찜까지..
요리 방법에 따리 황태 맛을 살리는 방법도 제 각각이다.
황태의 매력에 빠진 손님들의 발길로 가게는 문정성시를 이루고 있다.


◆ 쪽박집 : 계속된 사업 실패의 충격으로 뇌종양 수술까지 받은 아내.
12평 가게 한 쪽에서 생활하는 세 식구!!


IMF 때 남편(김을호/51) 사업부도 후 여러 가지 사업에 손을 댄 건 대박 사장과 마찬가지 그러나 희망을 담아 시작한 치킨 집조차, 폐업 직전 음식점을 하면서도 먹을 쌀이 없어서 봉지쌀을 사 먹거나 주변에서 얻어먹고 가스는 끊긴지 오래로 버너와 부탄가스를 이용하여 생활하고 있다.
12평 가게 한 쪽에 간이침대를 펴 놓고 세 가족이 자는 실정

아내 (조정미/48)는 남편의 계속된 사업 실패로 인한 충격으로 뇌종양 수술, 현재 2차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보험료까지 밀린 상황으로 뇌종양 뿐 아니라 당뇨, 혈압 등 몸도 마음도 지친 상태다.

아들 (김연환/22) 은 입영 통지서를 받고 계속 연기한 상태.
공사 현장을 돌며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어떻게든 어머니의 수술비만이라도 마련하고 군복무를 시작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 대박 집 입성 후, 계속된 부부 싸움 보다 못한 대박 사장의 폭발!

대박집 교육에 들어간 쪽박 집 가족!
최선을 다하는 아내와 아들, 이에 반해 팔짱끼고 방관하는 듯한 남편.
게다가 대박 사장이 무슨 말을 하면 대답은 항상 “그렇죠. 그렇죠” 모든 걸 다 안다는 듯한 말투! 급기야, 하루가 멀다 하고 부부싸움이 시작되었는데,

부부의 싸움이 잦아질수록 음식에 대한 실수, 손님상에서의 실수가 속속들이 발생!
대박 사장은 이대로라면 더 이상 교육을 진행 할 수 없다고 선전포고하기에 이르는데!
과연, 가족은 그 동안의 원망과 서운함을 풀어버리고, 기사회생에 성공할 수 있을까?
목록
SBS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 안내 및 문제 해결
고객센터 (02) 2640-3195 또는 E-mail 문의
VOD 필수사양 : Windows98 SE 이상Internet Explorer 6.0 이상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VOD 이용에 문제가 있으세요? :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내 PC 사양 확인하기동영상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