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3275회3부) 방영일 : 2010-08-12
방송보기 다운로드
  • 일반화질
환자 마취 후 의사가..
평양냉면 vs 서울냉면
곧은치의 두메내기
세상에 이런 삼합이?! <장흥시장>
이동선 대원, 열네 살 딸을 두고 바다로 간 사연은?
한은정 VS 신민아, 신세대 구미호 매력 대결!





[현장 핫이슈]
환자 마취 후 의사가...

지난 9일, 한 의사가 13명의 여성 환자를 성추행해 검거됐다. 의사는 반수면 상태의 치료요법 때마다 추행을 일삼은 탓에 범행을 감춰왔다. 무려 7년 간 300여명의 여성 환자를 치료했던 터라 또 다른 피해자가 예상되는 상황. 현재 소송을 준비 중인 14살 소녀는, 병원에 입원했을 때 계속된 의사의 성추행과 폭언으로 심각한 대인관계결핍증상까지 보이고 있다. 하지만 마땅한 증거자료가 없어 입증하기도 힘든 상황! 공공연하게 계속된 의사의 범죄에도 불구하고 정작 의사면허에 대한 관리는 부실하기 짝이 없다. 병을 고치러 왔다가 오히려 상처만 안고 가는 여성 환자들! 의사의 숨은 폭력으로부터 안전할 수는 없는 것인지, 집중 취재했다.

[우리동네 밥도둑]
냉면의 남북대결! "평양냉면 vs 서울냉면"

유난히 더운 8월. 이맘때면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음식이 있으니~ 바로 여름의 절대강자 냉면. 개운한 평양냉면과 화끈하고 감칠맛 나는 서울냉면이 대한민국 서울에서 대결을 펼친다! 동치미로 맛낸 육수와 쇠고기, 노계 그리고 메밀로 뽑아 면발이 부드러운 평양냉면! 채소로만 낸 국물에 고구마 전분으로 뽑아낸 쫄깃한 면발, 특제 양념장까지~ 물냉면도 비빔냉면도 아닌 그야말로 서울식 냉면! 정통냉면의 깊고 개운한 평양냉면이냐~ 까다로운 서울사람 입맛 평정한 辛서울냉면이냐~ ‘평양냉면 vs 서울냉면’의 대결이 지금 시작된다!

[전원 속으로]
곧은치의 두메내기

시원한 물 찾아 피서객 몰려드는 강원도 횡성 산골마을의 곧은치. 이곳에 산과 계곡을 지척에 두고 한 평생 살아온 부부가 있다. 제철 맞은 토마토는 익기 전에 수확해야 하는데 무더위로 비닐하우스에 들어갈 엄두를 못 내니 부부 마음이 바쁘다. 찾아올 자식들 위해 할머니는 토마토며 감자를 챙겨두었다. 특히 토마토를 좋아하는 며느리를 위해 예쁜 것은 따로 골라두었단다. 이젠 꼬부랑 할머니가 되었지만 자식들에겐 퍼주고 싶은 게 엄마 마음이다. 아픈 할머니를 대신해 논밭을 오가는 할아버지는 젊을 때 고생시킨 것 같아 아내가 안쓰럽기 그지없다. 평생 배움을 놓지 않고 살아왔다는 할아버지. 아직도 소학과 대학을 외우고 일주일에 한 번씩 지방 향교에서 서예를 배운다. 그런 할아버지를 이해할 수 없다는 할머니. 시원한 치악산 바람을 맞아 여름에도 선풍기가 필요 없는 곧은치 계곡으로 가보자.

[방방곡곡 장터 나들이]
세상에 이런 삼합이?! <장흥시장>

전통시장의 정취와 향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정남진장흥토요시장. 한반도의 정남쪽 끝인 정남진에 위치해 이름 붙여진 정남진장흥토요시장. 토요일마다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이곳은 5일장 대신 토요시장을 활성화해 주말나들이 장터로도 손색이 없다. 이곳에 사람 수보다 많은 건 바로 한우! 시장에서 값싸게 구입한 한우를 근처 식당에서 구워먹을 수 있다. 여기에 표고버섯과 키조개를 곁들여 먹는 장흥삼합 역시 유명하다. 더불어 한우된장물회는 여름 입맛 사로잡는 일등공신. 이 시장에 토요일마다 나타나는 진귀한 풍경이 하나 더 있으니~ 바로 동남아 곳곳의 음식들! 한국으로 시집 온 이주여성들이 장터에 마련한 세계음식코너다. 일본 타코야키, 베트남 쌀국수 등 세계음식잔치 벌어진 이곳에서 주말의 여유를 누려보면 어떨까?

[화 제]
이동선 대원, 열네 살 딸을 두고 바다로 간 사연은?

꿈의 좌표를 향해 바다에 뛰어든 여섯 대원이 바다와 싸우는 74일간의 고군분투. 대한민국 최초의 해양대탐험! 작은 배에 몸을 싣고 오직 두 팔로 노를 저어 1600킬로미터의 바닷길을 횡단한다. 생명을 건 모험에 도전장을 내민 대원들 속에 이 시대의 싱글 대디 이동선 대원이 있다. 14년 동안 홀로 딸을 키워온 그는 특전사 출신에 태권도, 합기도로 단련된 체력을 바탕으로 해양 대탐험에 합류했다. 사업 실패로 무너진 자신을 되찾고자 도전의식을 불태우는 이동선 대원! 가보지 않은 길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불가능을 헤쳐 나가는 이동선 대원의 생생한 탐험 여정을 만나보자!

[TV 매거진]
한은정 VS 신민아, 신세대 구미호 매력 대결!

최고의 미녀들이 2010년판 구미호로 변신해 관심을 끌고 있다. 단아한 한복 입은 한은정 VS 상큼발랄 매력 뽐내는 신민아. ‘무서운(?)’ 미녀들의 매력 속으로~
수그러들지 않는 비&전지현 열애설!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에도 불구하고 비, 전지현의 열애 기사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공방거리. 속속 드러나는 정황들에 열애설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다. 100일 동안 집중 취재했다는 기자에게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김종민&신지 코요태 두 사람은 진짜 어떤 관계?
12년, 가요계 최장수 그룹 코요태! 김종민의 군 제대와 함께 4년 만에 ‘리턴’으로 컴백한 그들. 강산도 변했을 세월동안 연을 맺고 있다 보니 늘 열애설에 휘말린다는 두 사람. 그토록 오래 함께 할 수 있었던 비결, 열애설의 진상을 속 시원하게 들어봤다.
목록
SBS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 안내 및 문제 해결
고객센터 (02) 2640-3195 또는 E-mail 문의
VOD 필수사양 : Windows98 SE 이상Internet Explorer 6.0 이상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VOD 이용에 문제가 있으세요? :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내 PC 사양 확인하기동영상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