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5141회3부) 방영일 : 2011-10-18
방송보기 다운로드
  • HD고화질
  • 일반화질
ㆍ눈길 가는 소식
ㆍ블랙박스로 본 세상!
ㆍ죽음을 부르는 독감?!
ㆍ‘김치는 내 운명’ 김순자 명인
ㆍ두드리면 취업이 열린다?


[눈길 가는 소식]
바로 어제 일어난 사건사고부터 해외 화제까지, 오늘 아침 《눈길 가는 소식》! ▶ 대종상 영화제! 영화계 화려한 파티의 이모저모! 별들의 축제 대종상 영화제가 17일 저녁 열렸다. 레드카펫으로 들어오는 화려한 스타들의 자태! 여우주연상엔 김하늘, 남우주연상엔 박해일, 작품상은 고지전이 수상했다. 또한 김혜수, 최강희 등 멋진 그녀들의 패션 또한 예사롭지 않았는데.. 대종상 영화제의 빛나는 현장을 취재했다. ▶ 범죄지도 그리며 범행? 전국에서 여성만 노린 2인조 강도! 지난 16일 심야 시간에 홀로 귀가하던 여성을 상대로 강도 행각을 벌인 20대 남성 2명을 구속했다. 이들은 대포차량으로 이동하며 여성의 금품을 빼앗고 납치한 뒤 1시간가량 끌고 다니다 도로변에 내려놓고 달아났으며 범행 후에는 전국 지도에 ‘꿈’이라는 글자와 함께 ‘X’ 표시를 하는 이상한 행동을 하였는데... 자세한 사건 알아본다. ▶ 낮엔 외제차! 밤엔 절도? 외삼촌과 농자재 훔친 30대! 외삼촌과 짜고 농자재를 훔쳐 외제차를 구입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농촌지역을 돌며 농자재만 전문적으로 훔쳤으며 비닐하우스에 들어가 방울토마토 지지대 300여개를 훔치기도 했다. 지난 1월부터 총 110여 차례에 걸쳐 1억여 원 상당의 농자재를 훔쳐 외제차를 구입하는 등 유흥비로 사용하였다고 한다. 이 사건 취재해봤다. ▶ 도심 속 광란의 질주!! 지난 15일,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만취 운전을 한 20대가 검거됐다. 그들은 지난 15일 새벽, 유흥가에서 즉석만남을 통해 어울렸으며, 함께 술을 마신 뒤 대로변에서의 질주를 즐겼다. 일방통행 길을 빠르게 역주행한 뒤 6차선 도로를 가로질러 가로등과 건물을 들이받고서야 멈춘 위험한 질주! 인명사고는 없었지만 시민들을 공포로 몰아넣은 위험한 질주를 취재했다. ▶ 에어컨 실외기 상습 절도! 시흥과 안산 일대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상습적으로 훔친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그는 주택가 건물 옥상에 올라가 에어컨 실외기 등을 훔치는 수법으로 지난해 9월부터 49차례에 걸쳐 모두 2500만원 상당을 훔쳤다. 훔친 물건 대부분을 고물상에 처분했으며 판매 대금의 대부분을 유흥비로 탕진하였다는데.. 사건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본다. ▶ 금 목걸이 찬 노인만 노린다? 바로 어제, 시장과 버스정류장 등지에서 귀금속을 착용한 노인을 상대로 상습적인 강도짓을 해온 40대 남성이 붙잡혔다. 이 남성은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노인을 상대로 모두 12차례에 걸쳐 1천480여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빼앗았는데.. 70대 여성의 목을 조르며 폭행한 후 8돈 가량의 금목걸이를 빼앗아 달아났다는 그의 범행을 취재했다.

[블랙박스로 본 세상!]
현장포착! 블랙박스로 보는 세상만사 이야기!! 생생하게 살아있는 현장을 포착하는 도시의 파수꾼 블랙박스! 오늘도 다양한 영상이 담겨져 있다. 운전자를 당황하게 하는 진기 명기한 풍경들 대 공개! 차 위에서 짜릿한 속도를 즐기는 개부터, 고속도로 한 가운데에서 뒹굴 거리는 거대한 소파까지? 뒤 차량의 운전자를 당황하게 하는 별별 영상을 공개한다. 도로 위에서 운전하고 있는 운전자만 당황하게 하는 건 아니다. 새벽 4시만 되면 한 손에 매직을 들고 차에 대문짝만한 X표시를 그리는 할머니! 대체 어떻게 된 사연일까? 한편 주차되어 있는 차에 사람 머리만한 돌멩이를 던져 무려 100만원의 수리비가 나온 피해자도 있다. 한편 택시운전자를 위협하는 진상 손님의 행패도 모두 블랙박스에 잡혔다는데... 장소불문! 블랙박스 속 세상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 네이버 블랙박스동호회 http://cafe.naver.com/blackboxclub

[화 제 1]
죽음을 부르는 독감?!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는 10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 환절기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감기와 독감의 증상을 구별하지 못하고 방치했다가는 큰 코 다친다. 감기는 시간이 흐르면 저절로 낫는 반면 독감은 호흡기 질환으로 폐렴 등 합병증으로 이어질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 특히 65세 이상은 독감에 의해 사망하는 비율이 80퍼센트를 정도 차지할 정도로 위험한 질병이다. 그렇다면 독감예방접종만하면 100퍼센트 독감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나이가 들면서 면역력도 함께 약화되기 때문에 일반 성인이 맞는 독감 백신으로는 절반의 효과 밖에 얻을 수 없다. 독감예방접종 효과를 2배로 높이는 방법부터 생활 속 수칙까지 독감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 (주) 한국노바티스 ☎ 02-768-9115 http://www.novartis.co.kr/
* 면역증강제가 함유된 노인전용 독감백신은 일반 병의원에서 접종 가능합니다.

[화 제 2]
《명인 ③편》
‘김치는 내 운명’ 김순자 명인

200년 전의 고서 《시의전서》의 김치가 부활하다! 오늘의 주인공 김순자 명인! 지금은 직원 400명 규모에, 매일 12톤의 김치를 생산해 내는 김치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가지만, 사업가이기 이전에 그는 대한민국의 김치 명인 1호의 타이틀을 가진 ‘김치’의 대가다! 김순자 명인의 김치 사랑은 각별하다. 특이체질 이었던 어린 시절의 명인은 밥과 김치만 먹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 그 때문에 김장이 맛이 없게 담가지기라도 하면, 그 겨울에는 빗자루처럼 비쩍 말라갔다고 하는 놀라운 이야기를 풀어놓는 명인! 그래서 ‘나를 살린 목숨과도 같은 김치’, ‘김치는 내 운명’이라 당당히 말하는 명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명인의 연구는 끝이 없다. 다양한 재료로 개발해 특허 출원 한 김치만도 100가지, 그 중 20가지가 이미 김치제조법으로 특허 인증을 받았다. 명인이 직접 소개하는 형형색색 김치의 향연! 인삼, 브로콜리, 사과, 치자, 미역에 이르기까지! 김치에 대한 상식의 틀을 깨는 다양하고 맛있는 김치의 세계 속으로 함께 빠져보는 건 어떨까?
▶ 한성김치 032) 684-5500 www.hskimchi.co.kr

[화 제 3]
열려라 참깨~~ 두드리면 취업이 열린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청년 취업! 높은 취업의 벽 앞에 좌절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청년이 있으니, 바로 강권구 씨. 조리 분야에 관심이 많은 그는 경력을 쌓기 위해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고 공부하고 있다. 특히 해외 취업에 관심이 많은 강권구 씨! 해외 취업을 원하는 그가 찾은 곳은 ‘2011 해외 취업 박람회’! 이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전 세계 35개국, 178개 업체가 참가한 대규모 박람회란다! 과연 그는 이곳에서 그가 원하는 해외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만나보자.



목록
SBS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 안내 및 문제 해결
고객센터 (02) 2640-3195 또는 E-mail 문의
VOD 필수사양 : Windows98 SE 이상Internet Explorer 6.0 이상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VOD 이용에 문제가 있으세요? :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때내 PC 사양 확인하기동영상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