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933회) 방영일 : 2017-04-20

방송보기 다운로드
  • HD고화질
  • 일반화질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4월 20일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1) 형형색색 컬러풀한 정장에 빠진 할아버지,
(2) 어딜 가나~ 무얼 먹나~ 오직 외발자전거 밖에 모른다는 13세 소년,
(3) 소녀의 탈을 쓴 101세 체력 왕 할머니의 이야기가 방송됩니다.


패셔니스타 할아버지 [충청남도 서산]
형형색색 컬러풀한 정장에 빠진 할아버지.
특이한 복장으로 매일같이 편의점에 오는 사람이 있다?! 제보를 받고 제작진은 서산으로 달려갔다. 그런데 그곳에서 만난 사람은 다름 아닌 유치원 버스기사? 옷은 물론 양말과 신발까지~ 형형색색 컬러풀한 복장만을 고집하는 안인호(76세) 할아버지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할아버지의 장롱에 빼곡히 걸려 있는 건 모두 오색빛깔 찬란한 정장들! 빨강부터 파랑, 노랑, 보라색 등 알록달록한 색깔들이 눈을 사로잡는다. 10년 전부터 모아 온 옷들이 무려 100여 개나 된다고. 또 할아버지는 그냥 입는 것이 아닌 나름 포인트를 살려 옷을 입는다는데. TV를 볼 때도~ 슈퍼에 갈 때도~ 신체 일부인냥 절대 정장을 벗지 않는단다.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어렵게 살았던 어린 시절. 넉넉지 않은 형편에 정장을 입는 건 할아버지의 소원이자 꿈이었다고. 그러다 가게를 운영하게 되면서 안정된 삶을 찾았고, 그 후 자신의 꿈인 정장을 입기 시작했다는데. 오직 화려한 정장만 고집한다는 안인호 할아버지의 멋있는 인생, 순간포착에서 만나보자.


외발자전거 신동 [경기도 수원시]
어딜 가나~ 무얼 먹나~ 오직 외발자전거 밖에 모른다는 13세 소년.
산속을 신기하게 달리는 사람이 있다는 제보. 제작진은 주인공이 있다는 산으로 찾아갔다. 그런데 그곳에 만난 사람은 앳된 얼굴을 한 소년! 거기에 두발 자전거도 아닌 외발 자전거로 성큼 성큼 산을 내려오고 있는데~ 오늘의 주인공, 외발 자전거계의 신동! 김수민(13세) 군이다.
외발자전거를 타고 57바퀴 스핀을 기본! 줄넘기도 거뜬하다는데. 단순히 줄 넘는 걸 넘어서 엑스자에 이단 줄넘기까지! 그뿐일쏘냐~ 평지에서도 힘들다는 활쏘기를 외발을 타고서도 손쉽게 성공한다고. 스피드면 스피드! 묘기면 묘기! 뛰어난 집중력과 균형감각 덕분인지 외발자전거로 못 하는 게 없단다.
초등학교 1학년 방과 후 수업 때, 우연히 접하게 된 외발자전거. 꾸준히 연습한 덕에 각종 대회를 휩쓸 정도로 실력이 나날이 늘었다고. 잘 때를 제외하곤 집이든~ 밖이든~ 어딜 가나 외발자전거와 함께한다는데. 이젠 수민이에게 외발자전거는 신체의 한 일부처럼 없어서는 안 될 존재란다.
13살 어린 나이지만, 외발자전거에 대한 열정하나는 그 누구에게 뒤지지 않는다는 외발자전거 계의 신동! 김수민 군을 순간포착에서 만나본다.


101세 건강 할머니 [충청북도 충주시]
소녀의 탈을 쓴 101세 체력 왕 할머니의 이야기.
우리 동네 최고 왕이 떴다?! 마을의 최고령이라는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한달음에 달려갔다. 최고령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꼿꼿한 허리와 당찬 발걸음, 초롱초롱한 눈망울까지~ 누구보다 정정한 체력과 기력을 갖고 계신 101세 유재춘 할머니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온종일 쓸고 닦고~ 텃밭도 가꾸고~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할머니. 할머니가 드시는 식사에 비밀이 있나 했더니 그저 평범한 식단뿐! 81세 딸보다 더 쌩쌩하다고.
한 세기를 지낸 할머니에게 하루하루는 그저 감사할 따름이란다. 또 그 누구보다 인생을 즐기며 살아간다는데. 벌써 100번째 봄을 맞이하는 유재춘 할머니. 이번 봄엔 어떤 행복한 나날들이 기다리고 있을 지~ 순간포착에서 만나본다.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