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1007회) 방영일 : 2018-11-08

방송보기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11월 08일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1) 눈 가리고 큐브를 맞추는 초등학생,
(2) 삼계탕집 아들, 엄마 껌딱지 염소 삼양이,
(3) 폐자재 이용해 마차를 만드는 ‘동해 맥가이버’ 이야기가 방송 됩니다.


블라인드 큐브 신동 [서울특별시]
눈 가리고 큐브를 맞추는 초등학생


모두를 놀라게 한 실력자가 나타났다는 제보를 받고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키즈카페.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곳을 쳐다보니, 눈을 가리고 큐브를 맞추고 있는 한 아이가 있다?! 제작진이 섞어 다시 준 큐브 역시 안대를 쓴 채 순식간에 완성하는데. 눈을 가리고 큐브를 맞추는 블라인드 큐브 신동 하준군(11살)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관심사가 온통 큐브인 만큼 하준군의 집에는 다양한 큐브들로 가득했는데. 일반 사람들은 보면서 맞추는 것도 어려운 큐브를 눈을 가리고 맞춘다는 하준군. 이뿐만 아니다! 블라인드 큐브 중에서도 초고난도라는 멀티블라인드. 여러 개의 큐브를 한 번에 외워 맞추는 종목이다. 하준군은 모든 해법을 암기해야 하는 멀티블라인드 큐브를 2개는 기본이요~ 무려 6개까지 성공한다!
5살 때 우연히 영재 박람회에 방문해 체험하게 된 큐브. 이후 다양한 큐브를 빠르게 습득해나갔고, 그중 블라인드 큐브에 뛰어난 두각을 보였다는데. 심지어 국내 멀티 블라인드 큐버 순위 6위에 랭크되었다고! 하준군의 꿈은 블라인드 큐브 한국 신기록을 세우는 게 것. 큐브에 대한 열정도 실력도 모두 일등인 하준군을 순간포착에서 만나보자.

삼계탕집 아들 삼양이 [대구광역시]
삼계탕집 아들, 엄마 껌딱지 염소 삼양이


삼계탕집 아가씨가 죽어가는 아이를 살렸다는 감동적인 제보. 대구의 한 삼계탕집에서 제보 속 주인공 세영 씨를 만날 수 있었다. 세영 씨가 “삼양아~” 하고 부르자, 등장하는 녀석은 사람이 아니라... 염소?! 엄마의 부름에 부리나케 달려와 먹이를 먹는 녀석이 바로 이 집 아들 삼양이라는데. 그런 녀석을 신기하게 바라보던 그때, 갑자기 제작진을 향해 돌진하는 삼양이! 박고, 또 박고! 엄마 곁에 있는 사람만 보면 공격 모드 발동~!! 그러다가도 엄마가 이름만 부르면 거짓말처럼 금세 온순해진다.
삼양이를 낳으면서 하늘로 떠난 어미. 남겨진 삼양이는 일어서지도 못할 만큼 허약했다. 하지만 세영 씨가 정성껏 돌본 끝에 기적적으로 건강을 회복했다는데. 지금은 언제 아팠냐는 듯, 사고뭉치인 녀석! 폴짝폴짝 테이블을 넘나드는 건 기본이요. 휴지, 볼펜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뭐든지 입에 넣고 보는데! 녀석의 말썽을 수습하는 건 모두 엄마의 몫! 하지만 매번 이렇게 사고만 치는 건 아니다. 엄마의 껌딱지답게 재롱도 부리고, 말도 잘 듣는데. 엄마가 시키는 배달 심부름도 척척 해낸다! 목적지까지 구분하며 완벽하게 배달하는 똘똘한 녀석~! 삼계탕집 아들 삼양이와 세영 씨의 좌충우돌 일상을 순간포착에서 만나보자.

마차 만드는 남자 [강원도 동해시]
폐자재 이용해 마차를 만드는 ‘동해 맥가이버’


동네에 이상한 걸 달고 다니는 차가 있다는 제보! 알려준 방향으로 쫓아가자 마차를 끌고 달리는 자동차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 직접 만든 100% 수제 마차가 무려 5대! 동해의 맥가이버, 윤원득(64세) 씨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알록달록한 외관과 독특한 외형, 그리고 아늑한 실내 인테리어로 눈길을 끄는 주인공의 마차들. 그런데 이 마차들의 재료가 모두 폐자재다?! 폐차에서 나온 부품과 재활용품을 이용해 동화책에서 튀어나온 듯한 마차를 만들어내는 주인공. 용접부터 도색까지 모든 과정을 홀로 해낸다는데. 10여 년간 하나둘 늘어난 마차를 모두 끌고 다닐 수 없어 정원에 놓아둔 채 꾸미다 보니 테마파크를 방불케 하는 조경이 만들어지기도 했단다. 그럼에도 멈추지 않고 6호 마차 제작을 이어가는 주인공. 그는 왜 이렇게 마차에 푹 빠지게 된 걸까?
과거 사업을 하며 직원들에게 받은 상처를 안고 찾은 바다. 그곳에서 해변가를 시원하게 달리는 마차를 보고 한눈에 반해버린 그는 마차를 만들면서 웃음을 되찾았을 수 있었다는데. 마차 덕에 힘들었던 시절 마음의 상처를 잊고 새롭게 인생을 즐기고 있다는 주인공! 그가 말하는 행복철학을 순간포착에서 확인해보자!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