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6543회) 방영일 : 2017-04-21

방송보기 다운로드
  • HD고화질
  • 일반화질
모닝와이드 3부

뉴스 샌드위치
장미대선이 18일 앞으로 다가온 대한민국, 각 정당 후보들의 모습을 담은 선거 포스터가 화두에 올랐다. 포스터에 시선이 머무르는 시간은 단 3초! 선거포스터는 각 후보들이 3초 안에 각인되기 위해서 표정과 자세는 물론 배경색까지 철저하게 계산된 고도의 전략이라는 것. 역대 대통령들의 선거포스터와 과거 화제가 되었던 포스터까지, 작은 종이 한 장에 담긴 의미에 대해 짚어본다. 그리고 지난 월요일 제대가 얼마 안 남은 장병 한 명이 동성과 성관계를 했다는 이유로 구속되면서 인권침해 논란이 일었다. 군내 동성애자를 색출한다는 명목으로 함정수사를 하고 수사 과정에서 회유, 협박이 있었다는 것. 하지만 군 측은 군형법을 위반한 군인에 대한적법 수사였다는데... 군 동성애자 조사에 대한 인권침해 논란에 대해 알아본다.


이슈 다이빙
세 살배기 살해한“진돗개 숭배 집단”의 정체
3년 전, 세 살 배기 아들을 잃어버렸다는 한 아이 엄마의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아이 엄마는 백화점 횡단보도 앞에서 아이를 잃어버렸다고 했는데, 이상하게도 좀처럼 단서를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런데 얼마 전 드러난 충격적인 사실. 아이가 실종된 것이 아니라, 살해된 뒤 암매장 당했다는 것. 놀랍게도 피의자는 아이 엄마와, 그녀가 속해있는 공동체 사람들이었다. 3년 전, 아이와 함께 강서구의 한 빌라에서 공동체 생활을 했다는 최 씨. 성인남녀 10여 명이 진돗개 10마리를 빌라에서 키우며 살았다는데. 그런데 특이한 점은 개를 대하는 그들의 태도가 남달랐다는 것. 옥상에 정자를 만들어놓고 무언가 의식을 치르는가 하면, 개를 부를 때 존칭을 쓰는데다 개를 업고 다니기까지 했다는 것이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진돗개를 영물로 모시는 일종의 사이비 종교 신도들인 것으로 밝혀졌는데. 대체 ‘진돗개를 숭배하는 집단’의 정체는 무엇일까, 그들은 왜 아이를 살해한 걸까 <이슈다이빙>에서 취재했다.


수상한 소문
선글라스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한번 사면 웬만해선 바꾸지 않는 선글라스! 특히 자외선 노출이 많은 봄, 여름철 차나 서랍, 가방 속에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선글라스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수상한 소문이 등장했다! 오래 된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눈 표면에 화상과 각막염이 발생하고, 나아가 백내장, 망막 손상 같은 안구 질환까지 유발한다는 것. 또한 관리가 부실하면 겉보기에는 멀쩡하지만 렌즈 손상이 심해져 빛 번짐과 눈부심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 우리가 미처 몰랐던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유효기간과 렌즈 수명을 늘리는 올바른 관리방법을 <수상한 소문>에서 알아본다!


누구보다 빠른 남자 조정식
추억의 옛날사진 다시 찍기
최근 인터넷상에 많이 돌아다니는 사진 중 하나가 옛날사진 다시 찍기이다. 어렸을 때 사진의 배경, 소품, 의상 등을 거의 비슷하게 맞춰서 다시 찍는 것인데... 옛날 사진과 다시 찍은 사진을 같이 놓고 보면 지나간 세월의 흔적, 그럼에도남아있는 것, 그리고 소중한 추억을 다시 발견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옛날 사진 다시 찍기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누구보다 빠른 남자, 조정식이 친동생 조아라 아나운서와 함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어릴 적 사진 재현에 나섰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조정식 아나운서의 어린 시절 모습과 동생이 밝히는 조정식 아나운서의 과거는 덤~


주말에 뭐 하지?
화려한 홍콩 속 숨은 자연 찾기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대도시의 활기찬 기운과 대자연의 편안함까지 모두 느끼고 싶다면? <모닝와이드>에서 추천하는 힐링 여행지, 홍콩이다. 홍콩의 남부 쪽에 있는 해양테마파크가 그 첫 번째 힐링 코스! 이곳은 비영리단체 재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로 수익금 일부를 야생동물 보호에 사용한다고 한다. 이곳의 최대 자랑인 세계 최고령 판다부터, 대형 가오리 등 다양한 육상, 해양 동물들을 만나다보면 눈과 귀가 즐거워진다. 그리고 두 번째 힐링코스는 남중국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드레곤스 백. 완만한 높이에 해변가가 내려다보이는 풍경은 홍콩 사람들도 최고의 트래킹 코스로 손꼽는 곳이다. 총 8.5km의 '홍콩트레일' 트래킹 코스 중, 구간별로 좋은 뷰 포인트가 있어 컨디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데. 홍콩의 숨은 매력을 소개한다.


알뜰 장보기
양배추 새우 완자 말이

쉽고 빠르고 알뜰한, 활용도 100% 요리를 배워보자! 오늘의 재료는 겨울을 지나 영양가는 최상, 3~6월 착한 가격을 자랑하는 양배추다.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양배추에 새우 완자, 셰프의 비법 소스를 곁들이면 고급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양배추 새우 완자 말이’ 완성! 눈으로 먼저 반하고 그 맛에 두 번 반하는 양배추의 화려한 변신, 양배추 새우 완자 말이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