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6583회) 방영일 : 2017-06-19

방송보기 다운로드
  • HD고화질
  • 일반화질
모닝와이드 3부


도심 한복판 맹견의 습격
지난 14일,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지나가던 행인 3명이 맹견에게 물려 부상을 당하는 일이 발생했다. 그 중 1명은 15군데 이상 물리며 중상을 입었는데. 사고를 낸 개는 도고아르헨티노와 프레사까나리오 종으로 사냥용이나 투견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 사냥의 귀재라 불리는 도고아르헨티노는 일부 나라에서는 사육 및 반입 금지 견종이라는 것이 알려지며 맹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맹견 물림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고를 두고 개의 문제냐 사람의 문제냐에 대한 논란도 커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맹견 관련 법규가 미미한 상황. 유사 사건의 발생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기보다 맹견에 대한 관련 법규가 생겨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데. 맹견 물림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대책은 없는 것인지, <날>에서 취재했다.


스토리-픽 (Pick)
내 아이를 찾아주세요
지난 1991년, 월미도에서 각설이 공연을 하고 있던 나주봉 씨(현재 60세). 춤추고 노래하는 그의 눈에 띈 한 무리. 어두운 얼굴로 전단지를 나눠주고 있는 그들은 ‘개구리 소년들’의 부모였다. 전국적으로 ‘개구리 소년 찾기’로 떠들썩하던 때였다. 나주봉 씨는 당장 공연을 멈추고 달려가 전단지를 함께 나눠주기 시작했다. 각설이 공연을 하러 전국을 떠돌아다니기 때문에 전단지를 돌리기 더 수월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었다. 하지만 점점 각설이 공연보다 전단지를 나눠주는 일이 그에게 중요해졌고, 그 뒤로 실종 아동 찾기에만 몰두했다. 그렇게 그가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낸 아이의 수만 26년 동안 650여 명. 신문에 아이들 사진을 싣고 목격자에게 전화가 오면 전국 어디든 직접 찾아가서 확인하고 발로 뛰며 아이들을 찾았다. SNS나 포털사이트에 광고를 싣는 요즘도 마찬가지다. 사진과 비슷한 사람을 봤다며 연락이 오면 그곳이 어디든 달려가는 나주봉 씨. 그의 삶을 만나본다.


한 끼 밥상
쌍둥이 자매의 특별한 <해물 백숙>
3년 전, 난소암 발견으로 올해 초까지 항암 치료를 받아온 김금덕(58) 씨. 1년 만에 재발한 암 때문에 작년 내내 요양 시설에 머무르며 힘든 투병 생활을 견뎌냈다. 현재는 꾸준한 정기 검진과 집 앞 개천에서 걷기 운동도 하며 많이 회복된 상태라고 하는데. 특히, 첫 외손자는 삶의 의지를 강하게 만들어준 활력소라고. 가족들의 응원과 보살핌으로 힘든 시간들을 견뎌낸 엄마 김금덕 씨. 점점 무더워지는 여름, 어머니의 기력 회복을 위해 쌍둥이 자매 이소정 & 이소영(29) 씨가 나섰다. 몸도 마음도 지친 어머니를 응원하기 위해 요리 실력을 제대로 발휘해보려 하는데. 몸에 좋은 한약재와 닭고기, 각종 해물을 넣고 푹~ 끓여낸 ‘해물 백숙’이 오늘의 한 끼 메뉴! 암 투병 중인 어머니를 위해 쌍둥이 자매가 차리는 <한 끼 밥상>을 만나본다.


홍운경의 5분 꿀팁
더러워진 신발 깨끗하게~
한 번 더러워지면 빨기 힘든 신발. 물세탁이 가능한 소재의 운동화부터, 기능성 등산화, 천연 가죽구두 등 빨기 어려운 신발까지, 전문 세탁 업체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집에서도 손쉽게 세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더불어, 여름철 관리하기 어려운 여성용 구두의 때와 얼룩을 지우는 건 물론이고, 냄새 제거, 살균, 게다가 긁힌 자국을 지우는 방법까지 있다는데. 저렴한 신발부터 고가의 신발까지, 다양한 종류의 신발 관리 팁! 내 소중한 신발 더욱 깨끗하게 오래오래 신는 법, <홍운경의 5분 꿀팁>에서 알아본다.


글로벌 불황탈츨
도심에서 즐기는 휴가

불황이 지속되며 국내외로 여행을 떠나는 대신 집이나 가까운 곳에서 휴가 분위기를 내는 ‘홈캉스(Home+Vacance)’ 족이 늘고 있다. 여름 성수기에는 숙박비도 비싼데다 교통은 막히고 예약조차 힘드니, 집에 있거나 근교에서 가볍게 즐기는 편이 낫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 실제로 작년 한국교통연구원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민 57.7%가 여름휴가 계획이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가까운 곳에서 휴가 분위기를 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프랑스 파리 시내에 특별한 식당이 생겼다. 모래바닥과 야자수로 마치 해변을 연상시키는 이곳. 파리를 떠나 휴양지에서 식사를 하는 기분까지 낼 수 있어, 여름이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는데. 한편, 일본 도쿄에선 시원한 여름 음식을 먹으며 재밌는 전통 체험도 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 생겨 인기다. 지구촌, 도심에서 즐기는 산과 바다를 소개한다.


화제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 지키기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유해환경. 특히 요즘은 미세먼지가 가세해 우리 건강에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다.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되고 있는, 이 미세먼지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려면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충분히, 골고루 섭취하고 스스로 몸을 챙길 수밖에 없는데. 최근 이런 미세먼지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한 주부. 둘째 아이가 천식 판정을 받고 가족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주부의 일상을 살펴봤다. 집안을 청결하게 하고, 아이들의 면역력을 위해 먹을거리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는데. 면역력에 이로운 항산화 물질 중에서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성분, 셀레늄! 암 예방과 극복을 위해 처방되는 셀레늄이지만, 체내에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에,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데. 여러 채소에도 셀레늄 성분이 함유되어있긴 하지만,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브라질너트! 우리 건강을 책임지는 하루 한 알, 브라질너트를 활용한 요리법도 살펴본다.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