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6773회) 방영일 : 2018-03-12

방송보기
모닝와이드 3부



▶ 날
“배우 조민기 사망”

성추행 의혹으로 곤욕을 치러온 배우 조민기가 지난 9일 오후, 끝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출석을 사흘 앞두고 53년 간의 생을 스스로 마감한 것. 28년 동안 영화와 드라마에서 승승장구하던 그는 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일까? 논란이 시작된 것은 지난 달 20일. 그가 청주대학교 재직 시절 제자들을 수차례 성추행 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부터였다. 사건 초반 의혹을 부인했지만, 추가 피해 진술이 이어지자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잘못입니다"라며 공식 사과로 이어졌고 12일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었는데. 이에 경찰은 최근 ‘미투’ 운동과 관련해 성폭력 혐의가 드러나 경찰 조사를 앞둔 상태에서 심리적 부담을 견디지 못하고 그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는 상황. 그런 가운데, 미투 의혹을 받던 조민기의 죽음으로 미투 운동을 둘러싸고 대중의 설전이 뜨겁다. 일각에서는 조민기의 죽음으로 인해 '미투 운동'의 피해자가 죄책감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것이 아니냐라는 의견부터 해당 죽음으로 인해 향후 미투 운동의 불길이 사그라드는 것이 것이 아니냐는 우려까지 나오는 상황. 과연 미투 운동은 어떤 새로운 변화의 국면을 맞게 될까? 배우 조민기의 죽음을 둘러싼 논란을 <날>에서 취재했다.

강경윤의 연예뉴스

▶ 강경윤의 연예뉴스

① 빅뱅 지드래곤 이어 태양, 대성 나란히 입대

빅뱅의 지드래곤이 지난 2월 말 입대한 이후 오늘과 내일 태양과 대성이 나란히 입대한다. 최근 배우 민효린과 결혼한 태양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입대 전 지인들과의 마지막 만남을 공개, 아쉬움을 전했다. 대성의 입대 당일에는 한꺼번의 입대로 아쉬워할 팬들을 위해 빅뱅의 미발표곡이 공개된다. 한편 빅뱅의 소속사 YG는 긴급 공지사항을 통해 현재 신병교육대 위문편지 이메일 계정에는 지드래곤에게 쏟아지는 편지 때문에 부대 업무가 마비된 상태라며 위문편지 자제 요구를 부탁하기도 했다.

② 이동욱 수지 톱스타 커플 탄생

배우 이동욱과 수지가 사랑에 빠졌다. 두 사람이 청담동 등지에서 데이트를 하며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모습이 목격되며 열애설이 불거졌고, 소속사는 이를 바로 인정했다. 수지는 지난 2012년 강심장에 출연해 MC들에게 캐리커쳐를 선물했는데, 당시 MC 중 한 명이었던 이동욱만 따로 크게 그려주며 이상형이라 밝힌 바 있다.

블랙박스로 본 세상

▶ 안지환의 블랙박스로 본 세상

① 한 순경이 지역치안을 위해 평소처럼 관할구역을 순찰하던 중이었다. 그런데 바로 앞에서 주행하는 차량이 뭔가 수상한 낌새가 보였다. 운전도 위태롭게 하고, 후미등이 깨져있는 등 사고의 흔적도 보이자 즉시 차량조회를 했는데.. 알고보니 면허취소 차량이 버젓이 주행하고 있었던 것! 게다가 경찰의 사이렌 소리에도 멈추지 않고 도주를 시도하기까지! 500미터의 추격 끝에 해당 차량을 잡게 되었을 때, 순경은 의외의 상황에 깜짝 놀랐다는데! 과연 그 차 안에 무슨 비밀이 있었던 걸까?

② 제보자는 부모님과 함께 동네 골목길을 주행하던 중이었다. 제보자 앞에서 한 남성이 차에 치여 고통을 호소하고 있었고, 사람을 친 운전자는 어쩔줄 몰라하며 당황하고 있었다. 제보자는 위급한 상황이라 생각하여 119에 신고를 하려고 했는데.. 하지만 약 5분 후, 119가 아닌 112에 전화를 걸게 되었다는 제보자. 과연 5분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블랙박스로 본 세상>에서 보여준다.

TV의료분쟁 차트

▶ TV의료분쟁 ‘차트’
“필라테스 강사 가은씨의 고민”

올해 2월. 턱 밑의 살을 빼고 싶어 이중턱지방흡입 시술을 감행한 주인공 가은 씨. 그런데 수술을 한 이후 턱이 한 쪽으로 돌아가는 증상을 느꼈고, 현재 안면마비 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때문에 밥을 먹는 것부터 대화를 하는 것까지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는데. 이에 병원 측은 가은 씨가 부작용이 생긴 이후 시술비 전액을 환불해준 상황. 하지만 가은 씨는 전액환불을 한 이후 부작용 치료에 대한 추후 조치를 취해주지 않았다는 점과 시술을 할 때 병원 측에서 어떠한 설명도 해주지 않아 문제가 발생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양측의 엇갈리는 주장. 성형외과 전문의 김준호 박사와 의사출신 의료분쟁 전문가 이용환 변호사가 이번 사건을 되짚어본다.

미스터리 M

▶ 미스터리 M
“마을을 점령한 의문의 바위?”

전라남도 장흥 마을을 가둔 거대 바위들이 있다고 한다. 작은 마을에 한눈에 봐도 족히 2미터가 훌쩍 넘어 보이는 거대한 크기의 바위들이 한두 개가 아닌, 무려 100여 개가 마을 곳곳에 자리 잡고 있었는데. 좁은 시골길을 더욱 좁게 만든 거대 바위들! 더욱이 집 담장을 뚫고 튀어나온 바위도 있어 생활이 불편해 보일 정도였다. 거대한 바위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그때 바위의 정체를 알고 있다며, 이곳이 '무덤'이었다는 말을 하는 한 마을 주민! 바위를 치우고 싶어도 바위를 옮기거나 쪼갤 시 큰 화를 입을 수도 있다는 말이 마을 전설처럼 내려와 언제부터 인지 모르지만 이 거대 바위와 함께 살아왔다고 하는데... 마을을 가둔 거대 바위의 정체를 미스터리 M에서 밝혀본다.

아침을 먹읍시다

▶ 아침을 먹읍시다
“동덕여대 편”

바쁜 내 몸 건강을 살리는 가장 확실한, 그러나 지나치기 쉬운 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되는 모닝와이드 건강한 습관 만들기‘아침을 먹읍시다’ 캠페인! 아침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송이진 리포터가 찾은 첫 번째 장소는 동덕여대! 교정에서 만난 모델학과 학생들, 아침터 몸매 교정에 좋은 짐볼 운동이 한창인데~ 건강한 몸매 유지를 위한 또 하나의 비법은 바로, 아침식사! 모델들은 체중관리 때문에 먹지 않을 것이라는 편견을 버리게 해주는 동덕여대 학생들을 '건강한 캠페인-아침을 먹읍시다'에서 만나본다.

화제

▶ 닥터 어벤져스
“2편 : 직장인 피로탈출”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 바로 만성피로다!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만성피로는 이미 고질병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라는데. 그래서 만난 오늘의 주인공 반종우 씨(28). 재무 설계사로 일하며 누구보다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그의 요즘 가장 큰 걱정거리는 극심한 피로감이다. 이른 출근시간과 잦은 야근으로 수면시간마저 턱없이 부족한 상황. 그래서인지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졸음은 하루의 컨디션은 물론, 일의 능률마저 떨어뜨리고 있는 중이라는 것. 과연 종우 씨의 생활 속 문제점은 없는 것일까. 그를 위해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식품영양학 전문가. 그리고 심리 분야 전문가로 이루어진 닥터 어벤저스가 관찰카메라를 통해 일상 속 문제점을 진단해보고 직장인 피로 극복 솔루션을 제안한다.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