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7174회) 방영일 : 2019-10-08

방송보기
모닝와이드 3부


▶탈의실 불법촬영 피해여성 투신

순천의 한 종합병원 직원이 동료 여직원을 불법 촬영 하다 적발된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다. 병원 내 피해 여성들은 모두 4명. 그중 한 명이 얼마 전 스스로 목숨을 끊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는데. 피해자는 사건 이후 트라우마와 악몽에 시달리며 괴로움을 호소해왔었다고. 문제는 범행이 이뤄진 탈의실이 캐비닛 하나로 남녀를 구분해놓은 사실상 남녀공용으로 사용됐던 것. 가해 남성은 탈의실을 자유롭게 드나들며 범행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사건 이후 피해 여성들과 가해자의 분리 조치가 바로 이루어지지 않아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를 하기도 했다는데. 피해자가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던 이번 사건의 전말, ‘날’에서 취재했다.

미스터리 M

▶의문의 소리가 들리는 집

매일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리가 아침마다 들려온다는 한 주택. 언뜻 듣기에 노크 소리 같기도, 망치질 소리 같기도 하지만 그 정체가 무엇인지 도통 감이 잡히질 않는다는데. 하지만 어찌나 신출귀몰한지, 문만 열면 도망치는 통에 아직 범인의 얼굴조차 보질 못했다고. 더욱 특이한 건, 의문의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 뒤 마치 테러라도 당한 듯, 주택가 외벽에 정체 모를 구멍까지 생기기 시작한 것! 대체 이 집에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미스터리M’에서 밝혀본다.

블랙박스로 본 세상

▶ 제보자의 전방 블랙박스 영상에 포착된 전봇대 충돌 사고! 한 차량이 차도를 넘어 전봇대와 부딪힌 순간, 전봇대가 기역자로 꺾여 전기가 끊길 정도였다는데. 만약 전봇대가 없었다면 건물 안으로 차량이 돌진했을 수도 있는 위험천만했던 상황! 과연 사고의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 가해자는 없고, 피해자만 있는 사고. 바로 물리적 충돌이나 직접적인 접촉이 없는 상태에서 발생한 비접촉사고인데. 특히 접촉이 없다 보니 잘잘못을 따지기도 어려운 실정! 과연, 피해차량과 부딪히지 않은 운전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걸까? 충돌 없는 비접촉사고에 관해 <블랙박스로 본 세상>에서 알아본다.

김지혜의 연예뉴스

1. 오디션프로그램 조작 논란, 출연자 폭로
한 방송사의 오디션 프로그램 조작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연습생 출신 이해인이 조작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이해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먼저 예선 오디션에 참가도 하지 않고 방송에 출연한 연습생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디션이 진행되는 동안 경연 룰이 당일에 바뀌기도 했으며, 미션 탈락에 제작진의 압력이 있었음을 주장했다. 또한 5개월간 합숙하는 동안 인권이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며, 단 한 번도 밖으로 나갈 수 없었고 열악한 환경에서 촬영해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주장에 방송사 측은 수사 중인 상황이기 때문에 이렇다 밝힐 입장은 없다고 묵묵부답을 유지하고 있다.

2. 극장가 '조커' 신드롬
올해 하반기 개봉작 중 뜨거운 화제작인 영화 '조커'가 논란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극장가를 강타하고 있다. 영화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 서사를 코믹북이 아닌 영화를 위해 재창조한 작품으로, 정치적 메시지를 담은 내용과 모방 범죄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논란에 휩싸였다. 하지만 주연 배우인 호아킨 피닉스의 열연과 뛰어난 연출로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화 '조커'는 한국에서 5일 만에 관객 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현재까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번 주말 기간 북미에서만 9,35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10월 개봉작 중 가장 높은 흥행 기록을 세우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화제

▶당신이 몰랐던 전자의 세계

뒷마당에 자신만의 보물창고를 꾸몄다는 김기진 씨. 제작진에게만 공개한 그곳의 정체는 알고 보니 고물 창고? 올해로 28살인 기진 씨보다 갑절은 오래 살았다는 62년생 라디오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접이식 텔레비전까지! 200여 점의 오래된 전자제품들을 애지중지 모시고 산다는데. 전자제품 수집가인 그가 밝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자기기는? 다름 아닌 59년생 진동관 라디오다. 우리나라는 라디오를 시작으로 텔레비전, 세탁기, 냉장고, 휴대폰 등 60년 동안 그야말로 전자기기 강국으로 성장했는데! 그 화려했던 60년의 역사를 되짚어본다.

화제

▶금메달 급 전국체전 명소는?

올해로 10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전국체육대회! 제1회 개최지였던 수도 서울에서 열려 더욱 의미가 깊은 만큼 전국체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다채롭다는데. 전국체전의 주 무대인 잠실 종합 운동장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부터~ 서울 곳곳에서 진행되는 시민 참여 체험 프로그램까지! 뿐만 아니라, 전국체전 경기장 주변에 특별한 서울 명소도 즐비하다고! 선수들 응원도 하고 힐링도 할 수 있는 특별한 현장을 찾아가본다.

*제100회 전국 체육대회
기간: 10.04(금)~10.10(목)
장소: 잠실 주 경기장 등 72개 경기장
문의: www.sportseoul.kr

*전국문화예술 축제
기간: 10.05(토)~10.08(화)
장소: 잠실 주 경기장 인근

*전국문화예술 마켓
기간: 10.05(토)~10.10(목)
장소: 잠실 주 경기장 인근

*서울책보고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1)
-평일 10:30~20:30/주말 및 공휴일 10:00~21:00/매주 월요일 휴관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