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7197회) 방영일 : 2019-11-08

방송보기
모닝와이드 3부
이슈 다이빙

▶국민 오디션(?) PD는 왜 구속되었나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방영한 케이블 채널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 의 투표 조작이 일부 사실로 드러나면서 이를 주도한 제작진 2명이 구속됐다. 특정 연예기획사 연습생을 데뷔시키기 위해 40차례 넘게 유흥업소 접대를 받는 등 결탁한 정황이 경찰 수사를 통해 드러나고 있는데. 공분한 시청자를 중심으로 결성된 진상규명위원회 관계자를 만나 전말을 들어보고, 논란이 시작된 시청자 투표율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분석해 본다. 경찰 압수수색을 진행 중인 일부 소속사의 입장은 어떨까? 연예계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이 해외에서도 화제인 만큼 방송 신뢰성과 함께 한류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국민 프로듀서로 홍보해 대국민 사기극으로 전락한 일명 ‘프듀 순위 조작 사건’을 <이슈다이빙>에서 취재했다.

현장르포 착

▶뜨는 길 한복판 ‘수상한’ 펜스?

부산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해리단길. 그런데, 최근 이곳에 정체불명의 대형 가림막이 설치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건물 바로 앞에 떡하니 자리하고 가게 입구를 세 곳이나 막고 있어 불편을 주고 있다는데... 알고 보니, 건물과 인도 사이 약 8평의 토지 구매한 개발업체가 자신의 땅임을 주장하기 위해 설치한 것. 개발업체는 이곳에 국내에서 가장 멋진 건축물을 지을 예정이라고 한다. 그런데, 개발업체가 산 땅은 가림막이 설치된 곳 외에도 두 군데가 더 있었다. 심지어 사람이 한 명 제대로 서있기도 어려울 정도로 좁은 땅까지 사들였다는데... ‘땅 사냥꾼’인가 사유지에 대한 정당한 권리행사인가 <현장르포 착>에서 알아본다.

LTE 생중계

▶현장 연결 - 서울시 개봉동 사유지 분쟁 현장

현장르포 <착>에서 취재한 일명 "알박기" 갈등! 사실 이런 투기 행위는 비단 해리단길만의 문제는 아니다. 서울 구로구 개봉동의 한 골목. 아침마다 주민들이 골목 어귀에서 일렬로 서 게걸음을 걷는 황당한 풍경은 이곳에선 더이상 낯설지 않은 모습이라는데- 2년 전 경매로 100㎡정도의 골목 땅을 산 주인이 철재 가림막을 설치해 아주 좁은 공간만 빼고 골목 입구를 다 막아버렸기 때문. 바쁜 출근길, 황당한 사유지 분쟁 현장을 생중계로 확인해본다.

금요 면탐정

▶얼큰쫄깃한 별미, 대전 오징어 국수

매년 칼국수 축제가 열리는 칼국수의 고장, 대전! 이곳에서도 둘째가라면 서러운 특별한 맛이 있다! 새빨~간 국물에 각종 채소와 오징어, 두부를 듬뿍 넣어 볶아내 전국의 면 마니아들 입맛 사로잡은 한 그릇. 이름도, 그 모양도 생소한 오징어 국수다! 칼~칼하면서 감칠맛 도는 국물 듬뿍 머금은 쫄깃~한 면발의 비결은 기계 한 번 거치지 않고, 주인장 손에서 탄생하는 100% 손칼국수 면에 있다는데! 쌀쌀한 가을, 얼큰한 맛으로 온몸 뜨끈하게 데워주고, 다양한 식감의 씹는 재미 더해주니, 대전 시민들에게는 이만한 소울푸드가 없다는데! 한 번 맛보면 자꾸만 손이 가는 중독적인 맛, 오징어국수를 <면탐정>에서 만나본다!

* <황부자칼국수본점> : 대전광역시 동구 삼성동 302-138 / ☎ 042-636-3335

수상한 소문

▶발열내의 효과 있나?

매년 다가오는 겨울, 올해는 또 어떻게 추위와 싸워야 할까. 쌀쌀해진 날씨에 내의를 입을까 말까 고민하게 되는 요즘. 핫팩과 롱패딩으로도 막지 못하는 칼바람에는 맨살 위에 입는 발열내의가 필수! 발열 섬유로 만들어진 내의는 입기만 해도 따뜻해질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하는데. 그런데 발열 섬유로 만든 내의의 효과가 무용지물이라는 수상한 소문. 소비자들이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중시함에 따라 보온 내의의 두께가 얇아지는 추세라는 것. 보온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발열 기능성을 부가한 기능성 내의. 그런데 이 ‘발열성’의 효과가 미심쩍다는 것. 추운 겨울에 땀을 낼리 도 없고, 1~2도 정도의 차이일 뿐 효과가 미비하다는데. 게다가 따뜻함을 느끼기 위해서는 ‘보온성’이 더 중요하다고. 더욱이 문제는 제조사들이 이러한 기능성을 표시, 광고해도 소비자들이 이를 확인하거나 평가할 가이드라인이 마땅치 않다는데.. 발열내의 효과에 관한 수상한 소문을 알아본다.

화제

▶힐링 제주로 떠나자!

오토바이 사고로 휠체어 신세를 지게 된 척수 장애인 유튜버 함정균 씨(48).
전국의 여행지를 돌아 다니며 유튜브 활동을 이어가던 그가 오늘은 가족과 함께 여행에 나선다는데. 그 곳은 바로, 바쁜 일상에 치여 사는 도시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힐링 여행지 '제주'.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룬 연못이라는 제주의 대표적인 관광지 '천지연 폭포'부터 대한민국 대표 화가 중 하나인 이중섭의 작품을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이중섭 미술관' 그리고 다양한 산림욕이 가능한 힐링 공간 '치유의 숲'까지! 여행, 자연, 힐링이 저절로 떠오르는 제주의 대표 여행지들을 만나보자.

내 몸의 그린라이트

▶슈퍼맘의 22kg 감량기

세 아이를 출산하며 체중이 75kg까지 불어난 변혜진 씨(43). 급격한 체중 증가로 대인기피증과 우울증도 심하게 겪었다고. 어느 순간 아이들에게 화를 내고 있는 자신을 보며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는데. 살을 빼기 위해 굶어도 보고, 식단을 제한하기도 했지만, 결국엔 요요현상이 찾아오고 말았다고. 무리한 다이어트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해, 식탐과 비만을 유발한 것.
그렇게 수많은 실패를 딛고, 지금은 본인에게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은 그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점핑 운동과 근력운동을 꾸준히 병행하고 있다는데. 또 식사할 때 칼로리를 제한하지 않고, 먹는 양을 줄이는 것으로 큰 도움을 받았다고. 그 결과 22kg 감량 후, 지금은 누구보다 자랑스러운 엄마가 된 혜진 씨. 몸에 활력이 생기니, 세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도 많아졌다는데. 호르몬 관리를 통해 건강과 몸매를 되찾은 그녀의 그린라이트 비결, 지금 바로 알아보자.

* <점핑스타 위례점>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동로 135-6 이너매스 4층 031-754-9991

*<터닝포인트짐 위례에이플타워점>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동로 153 에이플타워 10층 031-751-8802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