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3부(7214회) 방영일 : 2019-12-03

방송보기
모닝와이드 3부
모닝베댓

① 국회 올스톱,‘유치원3법’은 어떻게?

지난해, 교비 횡령, 부실급식사태 등 사립유치원의 충격적 비리실태에 이를 막고자 학부모들의 여망을 담은 '유치원3법'이 우여곡절 끝에 올해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그러나 정기국회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자유한국당의 필리버스터 신청으로 유치원3법 처리가 어려워진 상태! 무엇보다 새롭게 제출된 유치원3법에 대한 수정안이 기존의 법안 취지를 무색하게 하는 조항들이 제시되어 논란이 되고 있는데. 과연 패스트트랙에 오른 유치원 3법과 수정안은 무엇이 다른지, 이 때문에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미칠 영향은 무엇일지 <모닝베댓>에서 자세히 알아본다.

LTE 생중계

▶현장 연결 - 기온 뚝, 매서운 추위 기승

3일 오전, 서울과 수도권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매서운 겨울 추위가 시작됐다. 찬바람이 불며 체감 온도는 심해질 전망. 서해안 등 일부 지역에는 새벽부터 눈이 내려 길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가 필요한 상황인데. 그 현장을 LTE로 연결해 본다.

보여줘 슈퍼뷰

▶제주도에서 이런 뷰를?

대한민국 최초, 뷰 맛집을 찾아 떠나는 본격 뷰 탐방 집 구경 프로그램, '보여줘! 슈퍼뷰! 이번 주에 찾은 곳은 바로, 사계절 내내 푸른 에메랄드빛 바다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품고 있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있는 명품 휴양지 제주도다.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한 달 살기’ 열풍을 불러올 만큼 일상을 여행으로 만드는 신비한 섬, 제주도에서 만나는 뷰는 과연? 우리가 찾은 곳은 제주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풍경~ 바로 돌고래뷰. 창 너머 푸른 바다가 보이는 제주도에 3년 전 터를 잡은 양민옥(64) 씨의 집에선 날이 좋을 때 수시로 돌고래를 볼 수 있다는데. 현재 100마리밖에 없는 국제보호종인 돌고래를 과연 만날 수 있을까? 제주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이색 풍경, <보여줘! 슈퍼뷰!>에서 전격 공개한다.

부모는 처음이라서

▶아들 性교육이 난감한 싱글맘

자녀를 가진 부모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고민! 그 고민을 들어보는 시간, <부모는 처음이라서>. 오늘의 주인공은 7세 아들을 혼자 키우고 있는 싱글맘, 윤민채 씨. 쾌활한 성격의 아들과 즐거운 일상을 보내는 그녀에게 남모를 고민이 하나 생겼다는데~ 바로 아들의 성교육 문제. 최근 들어 성적 호기심이 부쩍 늘어나면서 유치원에서 난감한 상황에 처한 적이 있을 정도라고. 이에 시중에 판매하는 교재로 성교육을 해보려 했지만 어떤 교재로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변에 도움을 청할 사람도 없는 윤민채 씨의 고민에 홀로 중학생 아들을 키우고 있는 어머님과 싱글맘 밑에서 자란 20대 청년이 조언자로 나섰는데. 과연 내 아이를 위한 올바른 성교육 어떻게 시켜야 할지... 손경이 성교육 전문가와 윤민채 씨의 고민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알아본다.

연예뉴스

① 시민단체, 디즈니 고발
한 시민단체가 겨울왕국2의 디즈니 코리아를 독과점 금지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시민단체는 고발장을 통해 겨울왕국2가 한국영화관 사상 최고 상영 횟수 기록을 넘어섰다고 주장, 이는 독과점 금지법 위반에 해당된다고 지적했다. 이 같은 지적은 지난 22일 겨울왕국2 개봉 당시 국내 영화인들에 의해서도 제기된 바 있다. 이들은 영화 다양성 증진과 독과점 해소는 법과 정책으로 풀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겨울왕국 2는 개봉 11일 만에 858만 명의 관객을 모아 천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시민단체의 고발 건에 대해 디즈니는 별다른 입장을 전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② 유쾌한 케미, 박정민X정해인X염정아
'충무로 대세남'으로 불리는 박정민X정해인과 강렬한 존재감 자랑하는 배우 마동석,염정아가 한 작품에서 만났다. 영화 '시동'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을 만난 반항아들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렸다. 브로맨스 전문 배우로 자리 잡은 박정민은 이번 작품에서도 마동석, 정해인과 남다른 남남케미를 발산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정해인은 부드러운 밀크남에서 거침없는 반항아 캐릭터로 연기 변신을 선보였고, 마동석, 염정아 또한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이미지 변신으로 기대를 더 하는 상황. 대세 배우들의 유쾌했던 인터뷰 현장을 모닝와이드에서 만나본다.

노포의법칙

▶이천 30년 속눈썹

이목구비 중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부위이자 첫인상을 책임지고 ‘눈’! 누구나 갖고 싶은 크고 깊은 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이가 있으니~ 바로 속눈썹만 30년 붙인 오늘의 주인장 백지윤 (51세, 경력 30년) 씨. 경기도 이천시에서 가장 오래된 속눈썹 가게라는 이곳은, 속눈썹의 살아있는 역사 그 자체라고. 진한 화장에 인조 속눈썹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1990년부터 현재의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붙이기까지 시대별로 달라진 속눈썹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금은 본래의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워나가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속눈썹의 간격과 각을 맞춰 깊은 눈매를 만드는 덕에 하루 예약 손님만 20~30명!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병 치료 때문에 눈썹이 빠진 사람들의 눈썹을 자연스럽게 채워줄 때라는데. 맞춤 서비스로 손님들에게 딱 맞는 속눈썹을 선물하는 주인장의 기술과 이야기를 함께 들어본다.

* 백지윤 토탈뷰티샵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서희로59번길 13
- 전화번호 : 031-636-6679

닥터's 시크릿

▶비만 부르는 식탐을 잡아라 - 시서스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등 여러 합병증을 유발하면서 건강을 위협하는 비만! 사전에 예방하고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식탐을 조절하는 것! 악마의 유혹이라고도 불리는 식탐은 생존을 위해 배고픔을 채우는 식욕과는 달리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특징. 실제 신소희(32) 씨는 밤마다 찾아오는 야식의 유혹으로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했다. 이제는 정말로 비만과 이별을 하고 싶다는 신소희 씨를 위해 닥터 3인방이 모였다. 식탐과 비만으로부터 해방해 줄 닥터들의 시크릿은 무엇일까? 한편 피트니스 모델, 헬스 트레이너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이민경(28) 씨. 그녀 또한 식탐을 참지 못해 5년 전 몸무게가 20kg이나 불어 우울했다는데. 그녀가 식탐을 극복하고 탄탄한 몸매와 건강을 되찾은 비결은 무엇일까? 식탐과 비만,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그녀의 시크릿을 공개한다.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