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269회) 방영일 : 2011-01-05

방송보기 다운로드
  • 고화질
  • 일반화질
생활의 달인
1. 도전! 최강달인 - 우동
찬바람 쌩쌩 부는 이맘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후후~ 불어 먹는 면 요리! 그 중에서도 으뜸은 뭐니 뭐니 해도 뜨끈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의 우동! 윤기 좌르르르~ 흐르는 고탄력 수제 우동의 대부! 250회 출연자! 경력 25년의 김이행 달인! 여기에 또 한명! 물기 가득한 우동 면을 한 번에 탁탁! 시원~하게 털어냈던 우동 계의 장동건 265회 출연자! 경력 11년의 이강우 달인! 그들에게 날아온 두 장의 도전장! 드디어 우동의 대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훨훨~타오르는 불길 속에서 완성 되는 볶음 우동! 손목의 스냅을 이용해 프라이팬을 돌리고~ 뒤집고~ 직접 담근 간장으로 끓인 육수까지! 화려한 개인기로 사람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는 경력 10년의 이오성 도전자! 삶은 면 가닥을 젓가락으로 단 한 번에 척! 담는 기술은 기본 중에서도 기본~ 자신만의 우동 철학으로 정통우동과 퓨전우동의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경력 15년의 최동현 도전자! 4인 4색 다양한 우동의 향연! 대한민국 1% 우동 만들기! 과연 그 승자는?

2. 고공 삼단토스트의 달인
부산에 가면~ 자갈치도 있고~ 어묵도 있고~ 토스트 계의 달인도 있다! 이른 아침, 직장인들의 든든한 끼니 역할을 하는 일등공신 토스트! 달인의 토스트는 달라도 한참 다르다! 일단도 아니요~ 이단도 아니고! 무려 삼단 토스트라는데~ 멀고 먼 부산에서 만난 달인의 삼단 토스트! 역시 소문대로~ 그 명성답게 영하 10도의 추운 겨울날에도 달인의 가게 앞에 줄지어선 손님들! 이때! 제작진이 포착한 현란한 손놀림의 주인공! 경력 7년의 최순득 달인~! 그녀의 손이 닿자마자 철판에 몸을 맡기는 식빵들! 한 판에 36개의 토스트가 달인의 리드미컬한 손놀림에 맞춰 일렬종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어지는 다음 기술~ 한 손 집게 권법으로 식빵을 휙휙! 뒤집고~ 먼 거리의 식빵 높이 던져 덮기까지! 높이 쌓은 토스트만큼 변함없는 저렴한 토스트 가격! 단돈 1500원! 싸다고 우습게보지 마라! 내용물 빵빵하고 맛 또한 예술인 달인의 토스트를 소개합니다!

3. 병뚜껑 날리기의 달인
귀가 찢어질 듯한 음악소리에 리듬을 타며 춤을 추는 사람들이 가득한 곳! 이곳은 홍대의 한 클럽~ 열기 가득한 그 곳에서 많은 사람들 사이로 화려하게 병뚜껑을 따는 경력 14년의 박치욱 달인 포착! 아아 달인의 능력은 정녕 무한대인걸까 한 병도 모자라 두병 연속 따기까지! 심지어 오프너가 없어도 문제없다! 숟가락으로도 병뚜껑을 뽕~ 달인의 병 따기 실력에 줄 달린 듯 골인 하는 병뚜껑! 우리의 달인~ 병뚜껑을 그냥 따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무릎으로 치기도 하고 손님과 얘기하면서도 쏙쏙 쓰레기통으로 골인시키는데! 일을 즐기면서 재미있게 하는 달인의 프로페셔널한 모습과 가족에 대한 달인의 진솔한 이야기 대 공개!

4. 선박 줄잡이의 달인
동북아 중심의 물류란 물류는 다 이곳을 거쳐 가야만 우리나라로 들어 올수 있으니~ 동북아시아 최대의 물류거점항만으로 자리 잡고 있는 우리나라 물류의 중심지인 여기가 바로 인천항만공사! 그곳에서 카우보이처럼 줄을 현란하게 돌리는 경력 5년의 지석규 달인 발견! 돌리고 돌리고~ 손에 줄을 휙휙 감아서 던지면 바로 배위로 골인! 정확히 원하는 위치에 줄을 던져 올리는 달인의 멋진 모습! 배의 높이에 따라 줄을 던지는 자세도 달라진다는데~ 달인이 터득한 여러 가지 줄 던지기 기술까지 자세히 파고든다! 일하는 단원들중에서는 귀여운 막내지만 일할 때만큼은 가장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부지런한 달인에게서 솔직담백한 이야기도 들어보자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발전법에 따른 표시사항 보기
VOD 이용안내 및 문제해결

Copyright©Since 1997 SBS&SBS Contents Hub. All rights reserved